자동차/현대자동차

대전열쇠/유성구열쇠/구암동열쇠집/제네시스열쇠제작/분실한제네시스키제작/제네시스리모콘등록/제네시스이모빌라이져키제작

천국보안시스템 2011. 10. 15. 13:43

 

 

 

대전 유성구 구암동에서 분실한 제네시스

이모빌라이져 키제작과 리모콘입력을 해드린 출장건..

제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를 주셨네요

 

 

 

 

도착해보니 고객님께서 전날 술을 많이 드셔서 키와 리모콘을 분실하셨다며

"술을 먹지 말아야지" 하시면서 "그래도 우리같은 사람들이 많아야지  

사장님이 일이 많죠? 하하하~" 하시네요

구수한 사투리로 재미있게 말씀하시네요

 

 

 

 

키제작을 위해서 텐션렌치라는 공구를 이용하여 키박스안에 정보를 얻어 냅니다

 

 

 

 

제네시스는 일반 차량과는 틀린 특이한 핀구조 입니다

1단이 돌아가고 또한번 픽킹을 해서 2단이 돌아가야지만

문도 열리고 키의 정보도 알아낼 수가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1단 픽킹을 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한번 더 픽킹을 해야지만 문이 열립니다

참으로 까다로운 작업이지요

보안을 위해서 많은 심혈을 기울여 만든 키박스 입니다

그랜져 TG 와 신형에쿠스 그리고 K7등 많은 차량들이

이런 키박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2단 픽킹을해서 열쇠로 돌린것과 같은 상태를 만듭니다

이렇게 픽킹이라는 기술을 통하여 차에 아무런 상처 없이

키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를 다 얻고난 후에는 다시 픽킹을해서

제자리에 가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키가 키박스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제네시스 이모빌라이져키와 리모콘 재료 입니다

얻어진 정보를 갖고 이재료에 각인도 시키고 등록도 해야 합니다

 

 

 

 

키박스에서 얻어진 정보를 이모빌라이져 키재료에 각인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자동화기계에 전송 합니다

 

 

 

 

전송받은 정보를 토대로 자동화기계가 키재료에 각인을 합니다

 

 

 

 

제작된 키를 운전석 도어에서 돌려 봅니다

아주 부드럽게 잘 돌아 가네요

 

 

 

 

이제 이모빌라이져 등록을 할 차례입니다

스캐너를 이용하여 차량과 이모빌라이져 재료를 서로 인식 시켜주는 중 입니다

이렇게 이모빌라이져 등록을 해주지 않으면 제작한 열쇠는

도어를 열고 닫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안 돕니다

이그니션에 키를 넣고 돌려도 시동이 걸리지 않고 스타트 모터만 돌아가지요

하지만 이모빌라이져 등록을 하고나면 시동이 걸립니다

보안의 문제 때문에 이모빌라이져를 적용시킨 차들은

모두 이런 방법으로 키제작을 합니다

 

 

 

 

제네시스를 찾아서 이모빌라이져 등록 준비를 합니다

 

 

 

 

이모빌라이져 등록 전단계 입니다

 

 

 

 

이모빌라이져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그니션에 등록한 키를 넣고 시동을 걸어 봅니다

 

 

 

 

등록이 정상적으로 된 키재료를 넣으면  화살표에서처럼

차안에 열쇠그림이 나옵니다

정상적으로 트랜스폰더를 인식했다는 것이죠

 

 

 

 

시동을 걸어보니 정상적으로 잘 걸리네요

시동이 걸리면 이모빌라이져 표시는 사라집니다

 

 

 

 

이모빌라이져 키제작을 완료하고 리모콘 등록을 해드렸네요

차주분께서 옆에서 모든것을 보시고는 "와~ 진짜 좋은 기술 갖고 계시네요"라고 한마디 하시네요

이럴때 열쇠 만들어 드리는 보람을 느끼네요

신분증 확인 후 철수 하였습니다

 

분실한 제네시스 이모빌라이져 키제작 및 등록, 리모콘 등록은

천국열쇠 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