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현대자동차

아반떼xd 차키분실/ 대전 아반떼xd 차키제작

천국보안시스템 2013. 4. 30. 19:29

대전시 대덕구 신탄진에 있는 한국담배 인삼공사에서

아반떼xd 차키분실로 출동하여 분실한 차키제작을 해드린 출장기 입니다

 

대전차키분실로 난감한 상황이 되셨다면

 대전천국열쇠로 연락 주세요

 

 

 

오늘 작업하게될 아반떼xd 차량입니다

 

아반떼xd 차량은 2004년 후반부터 이모빌라이져가 적용되었습니다

 

그후 아반떼 hd 모델까지 이모빌라이져가 적용되어 왔는데요..

 

2007년 후반까지 계속 적용되어지다가 그후에 출시되는 차량부터는

이모빌라이져가 적용되지 않은채 출시가 되었네요.

 

오늘 작업하게될 차량은 이모빌라이져가 적용된 차량 입니다

 

이모빌라이져가 궁금하시면 클릭하세요

 

 

 

 

아반떼XD 차키분실로 출동한곳은 대전 대덕구 신탄진에 위치한

한국담배 인삼공사 입니다

 

 한국 담배인삼공사는 봄이면 만개를 하는 벚꽃으로 무척 유명한곳 입니다

벚꽃이 활짝피면 굳게 닫혀있던 출입문을 개방해주기 때문에

많은사람들이 이곳을 찾곤하지요...

 

야간에 조명빛을 받은 벚꽃은 환상적으로 아름답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분실한 아반떼XD 차키제작을 하기위해서 전문장비를 장착하고

차키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얻어냅니다

 

열쇠가 돌아가면서 생기는 모양을 보기위해서

픽킹이라는 기술로 열쇠로 돌린것과 같은상태로 만들어 놓은 모습입니다

 

차문이 잠겼을때도 위와같은 방식으로 열어드리기 때문에

차에는 상처없이 깔끔한 개문을 하게 됩니다

 

 

 

키박스에서 얻어진 정보를 토대로 자동화 기계로 이모빌라이져키를 가공하고 있는중 입니다

 

아반떼XD 차키를 제작하는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지만

이모빌라이져를 도입해서 보안을 한층 강화 했네요..

 

아반떼XD 이후 차량부터는 이모빌라이져가 적용되지 않지만 차키의 난이도를

한층 업그레이드 해놓아서 차키제작을 하는데 무척 까다롭게 바뀌었네요

 

차키의 난이도를 높이면서 보안을 강화했네요.

 

차키의종류 보러가기

 

 

 

 

 이모빌라이져칩( 트랜스폰더 )이 내장된 재료로 각인을 마친후

운전석 도어에서 테스트겸 좌우로 돌려 봅니다..

 

부드럽게 좌우로 돌아 가네요.

 

 

 

 이그니션 에서도 부드러운 스윙을 하네요.

 

키제작이 완료된후 이그니션에서 부드러운 작동을 하지않으면

시동을 걸어주는 모터에도 이상이 올수 있으므로 ..

 

부드러운 작동을 하도록 정성을 들여서 가공을 합니다,...

 

지금의 상태에서 시동을 걸려고 이그니션을 돌려도 시동은 걸리지 않습니다

 

이모빌라이져 등록을 마쳐야지만 비로서 시동이 걸리게 되는 시스템 입니다

 

 

 

 

 아반떼XD 키제작이 완료된후 이모빌라이져를 등록하는중 입니다

 

열쇠를 모두 분실하셨는데...

스케너상에는 2개의 키가 등록이 되어져 있는것으로 표시 되네요...

 

바로전에 잃어버리신 열쇠외에 한개의 키가 더있었다는것 이고요..

2개의 열쇠는 언제든지 시동이 가능한 열쇠입니다

 

 

 

아반떼XD 이모빌라이져키를 2개 등록시켜 드렸습니다

 

기존에 있던(잃어버리신) 2개의 열쇠는 문만 열수있을뿐 시동은 걸수 없도록 삭제가 되었습니다

 

이제 새롭게 등록한 2개의 열쇠만이 시동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모빌라이져 등록을 마친후 on 포지션으로 돌렸을때 나타나는 계기판의 모습입니다

 

현대,기아의 계기판에는 등록이 완료된 열쇠로 돌렸을때는

이모빌라이져 인식등이 생기게 됩니다

 

쉐보레와 쌍용과는 반대의 모습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쉐보레와 쌍용은 이모빌라이져 등록이 되지않은 열쇠를 돌렸을때 

이모빌라이져 경고등이 생기게 되므로 현대, 기아의 모습과는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반떼XD 이모빌라이져 등록을 마친후 

시동을 걸어보니 경쾌한 엔진음이 들리네요~~

 

 

 

차주분께서 원래는 한개의 열쇠만 제작해달라고 하셨었는데...

 

여분의 이모빌라이져키가 있어야 될것 같다고 하시면서

한개더 만들어 달라고 하시네요.

 

아울러 리모콘도 분실하셨기에 새로운 리모콘을 등록시켜 드렸습니다

잃어버리신 리모콘은 삭제를 시켜 드렸기에 이차에는 작동할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아반떼XD 차키분실로 새로운 이모빌라이져 키제작을 해드리고

신분증 확인후에 철수 했습니다

 

대전에서 아반떼XD 차키분실을 하셨다면

 대전 천국열쇠로 연락 주세요~

 

전국의 엔지니어를 소개 합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하셔서 가까운곳의 엔지니어를 만나 보세요^^